본문 바로가기

가심비와 가안비

최신 소비 트렌드! 가심비, 가안비 의미와 소개

최신 소비 트렌드! 가심비, 가안비 의미와 소개

 

안녕하세요. 가심비와 가안비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제 닉네임인

"가심비와 가안비" 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가심비(價心比)

 

 

가심비는 가격대비 성능이라는 가성비에서 성능 대신 마음 심(心)으로 변경된 신조어입니다.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에서 2018년 소비 트렌드 로 선정된 단어이기 때문에

현재 기준으로 신조어 라고 하기에는 애매하기도 합니다..;;

 

 

가심비라고 하면 가성비와 반대되는 단어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비싼 제품을 사거나 성능이 현저히 떨어지는 제품을 선택한다면 가심비를 만족시킬 수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저렴하고 성능도 좋으면서 소비자의 마음까지 움직이는 제품이 가심비 있는 제품입니다

 

 

 

다시말하면

 

가성비+ 만족감 = 가심비 

 

라고 생각하시는게 맞습니다.

 

 

가심비가 적용되는 가장 대표적인 3대 취미는 

오디오, 카메라, 자동차 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신차를 뽑으면서 자동차에 푹 빠져서..

가심비 좋은 제품들을 많이 사고있어요ㅎㅎ

 

오디오 카메라 자동차

  

 

다음으로, 가안비(

 

 

가안비는 비용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는 소비를 중시하는 것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 빠르게 대중화된 단어입니다(만들어진 배경이 안타깝네요 ㅜㅜ)

 

가성비와 가심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본인, 그리고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는 것인데

대표적인 제품들이 세척기, 세정제, 미끄럼 방지매트 같은 건강, 안전과 연관된 제품들이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외제차를 구매하기위해서 한달간 자동차 생각만 하면서 지냈는데

 

가성비의 BMW

 

가심비의 벤츠

 

가안비의 볼보 

 

 

 

중에서 결국 가안비를 중시해서 안전의 대명사 볼보를 선택했습니다.

(위의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구매하고 보니 가안비 뿐만 아니고 가심비도 저격!

 

 

이렇게 

 

가심비에 이어 가안비 까지

 

저희의 소비 패턴들은 점점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런 소비 패턴에 맞게 가심비가안비를 저격하는

제품들에 대해서  많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